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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헌장

산림교육원은 「지속가능한 산림을 디자인하는 미래인재 양성」이라는 비전 아래 산림분야 업무에 종사하는 공무원과 산림 관련 공공기관의 임직원 및 임업인 등에게 업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기술 습득을 위한 산림교육 전문기관으로서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수요자중심의 최상의 산림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항상 교육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준비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생의 창의적 역량과 직무수행능력 향상을 위하여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생의 교육 효과 제고를 위하여 봉사의 정신으로 편리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서비스와 관련한 개선·건의 사항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산림교육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여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 실천준칙 : 이행기준입니다.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
  • 교육 훈련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교육과정 설계 시 반영하겠습니다.
  • 시대변화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위해 「교육과정 심의?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산림교육원 누리집을 활용하여 교육과정과 관련정보를 수시로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 수료 시 교육생의 교육관련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를 실시?분석하여 교육운영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불편 없이 교육과정을 등록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 교육생이 업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에는 직원들의 좌석마다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들은 항상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각종 교육 기자재를 현대화하고 최신의 정보화 장비를 제공하겠습니다.
  • 교육생의 편의를 위하여 휴게시설을 설치하고 이를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 청결한 강의실 및 생활관을 유지하기 위하여 청소 외에도 정기적인 소속 실시 등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서비스 시정 및 보상
  • 교육생으로부터 접수된 불편 및 건의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그 결과를 통보하겠습니다.
  • 교육관련 업무처리 오류 등으로 방문 하시는 경우 친절하게 안내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직원이 불친철하였을 경우 해당 공무원에 대한 친절 서비스정신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소속 직원의 금품수수나 부정·비리 행위 등에 대한 신고를 해주시면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고,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생 협조사항
  • 교육생은 입교 시 안내드리는 제반사항을 지켜 교육생으로서의 품위를 손상하는 일이 없도록 성실하게 교육과정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시설 및 실습장비 등은 모두 국가의 재산이므로 아끼고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편/불친절 등을 겪으신 경우 적극적으로 우리 교육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자랑스러운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적극 칭찬하고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불만/불편/건의사항 등 의견제출
불만/불편/건의사항 등 의견제출
인터넷 산림교육원 누리집
전화 031-570-7311(교육기획과장)
팩스 031-570-7317
우편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천로 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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