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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헌장

일류 교육훈련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산림공무원이 가져야 할 가치관 확립 및 산림과 임업에 관한 기술교육을 중시하고 시장 친화적 교과과정을 운영하며, 우리의 고객인 교육생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전 직원은 다음과 같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미래를 여는 산림인재 양성」을 위하여 교육 인프라 구축, 물적 자원 확보 및 고품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고객인 교육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언제나 교육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 우리는 산림공무원의 인성교육과 현안문제 해결역량 강화, 시장 친화적인 교육훈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생의 교육 효과 향상을 위하여 최상의 친절 봉사와 편리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서비스와 관련한 불편·건의 사항을 즉시 처리하고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교육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여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 실천준칙 : 이행기준입니다.

교육생을 위한 편의 제공
가.교육생의 교육 등록 및 안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 접수시간은 08:00~09:00까지로 본관(인재양성관) 강의실 진행하여 교육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교육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명찰을 패용하여 교육생과 구분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및 본관에 디지털 게시판을 운영하여 교육내용을 상세하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나.교육생의 교통편의를 위하여 셔틀버스를 아래와 같이 운행하겠습니다.
  • 오전(출근시간) : 진접단위농협(08:20, 08:40) → 산림교육원
  • 오후(퇴근시간) : 주차장(17:00, 18:10) → 진접단위농협
다.사무실 입구 출입문에 사진이 부착된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고 사무실 내에는 부서명패와 개인명찰을 부착하여 교육생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여건을 유지하겠습니다.
라.민원사항을 적극 처리해 드리기 위하여 하던 일을 멈추고 교육생의 주문사항을 경청하겠습니다.
마.교육생에게 아래와 같이 컴퓨터, 복사기 등을 배치하여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충전기, 컴퓨터, 복사기, 팩시밀리 이용 장소에 대한 안내입니다.
구 분 장 소
휴대폰 충전기 본관 3층, 생활관 2층 복도
컴퓨터 본관 3층(PC Cafe), 생활관 2층(컴퓨터실)
복사기 각 과사무실, 교수실. 본관 3층(PC Cafe)
팩시밀리 각 과사무실, 본관 3층(PC Cafe)
바.친절한 전화 응대가 우리의 얼굴임을 인식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으며, 인사말·소속·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반드시 메모 및 연락을 취하여 잠시 자리를 비웠을 경우 5분 이내, 구내 업무 중일 경우 30분 이내에 답변토록 하겠으며, 외부출장일 경우 출근 후 1시간 이내에 고객께 전화 또는 메일 등으로 연락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담당자가 아니더라도 해결 가능한 업무는 즉시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를 끝낼 때에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는 끝인사를 하고, 통화가 끝난 것을 확인한 후 고객이 수화기를 놓은 다음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고품질의 교육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
가.시대변화에 맞는 새로운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위하여 내·외부 전문가를 포함하는 「교과과정심의회」를 연 2회 이상 개최하여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도록 하겠으며, 또한 수렴한 의견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게시토록 하겠습니다.
나.교육만족도 80% 이상을 달성하기 위하여 모든 교육과정 수료 시 고객님의 교육관련 전반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는 교육수료설문조사를 실시·분석하여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1주 이내에 조치하고, 장기간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조치계획을 세워 시행토록 하겠습니다.
다.우리 교육원에서 운영하는 교육에 관한 내용(과정별, 월별, 현재 진행 중인 과정, 민간인 참여과정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토록 하겠으며,
라.당해 연도 교육종료 후 「교육훈련 성과측정」을 실시하고 교육의 효과와 실적을 파악하여 차년도 교육훈련계획 수립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마.교육수료증명서와 시설사용료 영수증 등은 산림교육정보시스템 회원가입을 통해서 필요할 때마다 발급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친절봉사와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가.최상의 친절 봉사를 위해 상·하반기 각 1회 이상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나.청결한 강의실 및 생활관을 유지하기 위하여 청결유지에 힘쓰고 분기별 1회 이상 소독 등을 실시하겠습니다.
다.연 1회 청소 전문업체를 통하여 강의실 및 식당 등 대청소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생의 불편 및 건의사항 조치
가.홈페이지·전화·우편 등으로 접수된 불편 및 건의사항은 3일 이내에 조치하고 그 조치결과를 즉시 통보해 드리도록 하겠으며, 기일 내에 조치가 어려운 사항은 그 경과를 통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교육운영과 관련된 제안 및 건의사항은 자체 심의를 하여 좋은 의견을 주신 고객에게 소정의 답례를 하겠습니다.
- 접수처 : 홈페이지(www.fhi.go.kr), 전화 031-570-7372-14
고객만족도 측정을 다음 연도 2월말까지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우리 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나.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교육생 등 고객께서 지켜주셔야 할 사항
가.교육생은 입교 시 「산림교육원 연수수칙」과 교육관련 제반사항을 지켜 교육생으로서 품위를 손상하는 일이 없도록 성실하게 교육과정에 임하여 주기 바라며, 이를 위반할 시 퇴소될 수 있습니다.
  • 교육생은 지정된 학습장에서 수업개시 전에 입실하여 수업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 교육생은 성실한 수업태도로 학습에 임하여야 합니다.
  • 교육생은 제출할 보고서가 있을 경우 교육기간 중 지정된 시일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교육생은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여야 합니다.
  • 교육생은 특별한 사유 없이 사무실 출입을 자제해 주시고, 전화는 강의실 밖 등의 장소에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 교육생은 점심 및 저녁식사 시간을 이용하여 면회할 수 있습니다.
  • 교육생은 건물 내에서 흡연을 할 수 없으며, 실외 지정된 장소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 교육생은 부득이한 사유로 결강·결석·조퇴를 해야 할 경우, 재해방지교육과장에게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 생활관을 이용하는 교육생은 「생활관 이용 수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교육시설 및 실습장비 등은 모두 국가의 재산이므로 아끼고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친절하거나 모범적인 직원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또는 교육수료설문서에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잘못 처리된 업무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가.교육관련 업무처리 잘못으로 재방문 하시는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 관련 공무원이 사과드린 후 10,000원 상당(문화상품권 등)을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나.교육관련 문의 등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개별 교육시키겠으며,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다.소속직원의 금품수수나 부정·비리 행위 등에 대한 신고를 해 주신 경우
  • 신고하신 분의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고, 정확한 조사를 통하여 민원인에게 더 이상의 피해가 없도록 조치하겠으며,
  • 해당 공무원에게 응분의 책임을 묻고,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의견제출·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원 장 실 : (031) 570-7301
  • 교육기획과장실 : (031) 570-7311
  • 행정관리계 : (031) 570-7312~4
  • 주 소 :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리 465-2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천로 197(구, 장현리 465-2)
    ※ 연락하시면 신속히 정중하게 처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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